사이비 아닌 마음수련 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수 천개의 연구가 명상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다음은 주요 내용입니다.

 

  1. 마음수련을 위한 명상의 이점은 사이비처럼 비밀이 아닙니다. 명상은 종종 성공하고 행복한 사람들의 습관이고 스트레스와 불안에 대처하는 수단으로 추천합니다. 이것은 마음수련 사이비 같은 이야기가 아닙니다. 수 천개의 연구 결과가 명상이 우리의 건강과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1. 수면 개선
    수면은 우리의 인지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명상은 REM수면을 향상시키고 멜라토닌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불면증은 심각한 수면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명상이 만성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연구를 실시했습니다. 8주 후 명상 훈련을 받은 사람들은 밤에 깨는 시간이 줄어들었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좀 더 사이비 긴장을 풀었으며 수면 문제의 심각성을 줄였습니다. 게다가, 6개월 후의 후속 연구에서, 불면증 환자들은 더 나은 수면을 유지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마음수련
Photo by Aziz Acharki on Unsplash
  1. 스트레스 감소: 더 많은 행복을 위한 공간 만들기

월 스트리트의 경영진들, 유명한 예술가들, 실리콘 밸리의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가장 큰 방법 중 하나가 명상입니다.
2005년 하버드 의과 대학의 연구는 명상이 주의력과 자기 인식과 관련된 뇌의 영역인 전두엽 피질의 두께를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게다가, 우리는 마음수련이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과로를 줄여 준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심각한 사이비 행동 문제가 있는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교사에게 명상 프로그램을 적용했을 때 다른 선생님들보다 스트레스, 우울증, 그리고 전반적인 분노가 적게 나타났습니다.

 

  1. 지방감소에도 효과적: 더 이상 스트레스를 먹지 마라.

샌프란시스코 연구원들은 명상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실험하기 위해 한 그룹의 여성들을 연구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어떤 식이 요법도 처방하지 않고 대신 먹는 것을 주의 깊게 가르쳤으며, 참가자들에게 하루에 30분 동안 명상을 하게 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대조군이 실제로 체중을 늘리는 동안, 연구 그룹은 체중을 유지했고,  코르티솔 수치가 떨어졌습니다.. 그 결과 복부 지방이 감소했습니다.

 

  1. 통증을 줄이고 빠르게 치유하기

80년대 후반 매사추세츠 의대에 명상 센터가 있었습니다. 이 센터를 이끌고 있는 존 카바트 진 박사는 명상이 고통과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사고 기반 스트레스 해소 법’이라고 불리는 그의 프로그램은 광범위하게 시행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우리는 뇌가 명상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도 보았습니다. 과학자들이 4일 간의 정신 질환자 교육에 참가하도록 했을 때, 참가자들은 고통의 강도와 불쾌함이 줄어들었다고 보고했습니다. 게다가, 명상하는 동안 통증을 유발하는 뇌 혈류의 감소를 MRI를 통해 확인했습니다.

 

  1. 불안감 극복

우리에게 일어날 수도 있는 모든 끔찍한 일들을 걱정하지만,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불필요한 걱정은 우리를 현재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몸에 많은 스트레스를 줍니다. 하버드 의과 대학의 정신과 의사이자 정신 의학과 조교수인 엘리자베스 호게 박사는 마음수련이 통제하기 어려운 걱정, 부족한 수면, 일반적인 불안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 더 많은 미소

마음수련은 우리의 마음을 인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을 보고 “그런 생각은 내가 아니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은 관심을 두지 않으면 힘을 잃게 됩니다.
하버드 대학의 한 연구는, 이런 부정적인 생각에 마음을 쓰는 것이 불행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존스 홉킨스 연구원들의 연구를 이끈 마다브 고엘 씨는 명상이 위약과 비교해 우울증 증상을 약 10-20% 개선된다고 말했습니다.

 

  1. 긴장 푸세요: 작은 일들 때문에 우울해 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명상으로 바꾸는 것은 여러분이 불가피하게 만나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만날 때 긴장을 완화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교통 체증을 피할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매사추세츠 종합 병원 벤슨 헨리 연구소의 조사관들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명상은 우리 몸의 “긴장 완화반응” 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들의 연구는 이완 반응이 불안을 완화시키고 심장 박동수, 혈압, 그리고 두뇌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1. 당신의 사랑의 삶을 향상시키세요.

여러분 자신의 감정과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더 잘 인식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여러분은 인간관계가 수월해질겁니다.
캘리포니아-샌 프란시스코 대학의 연구원들은 모두 결혼했거나 배우자와 함께 살고 있는 82명의 여성 교사들에게 명상하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명상을 배우지 못한 대조군과 비교해 볼 때, 여성들은 결혼 생활의 상호 작용 테스트를 하는 동안 부정적인 얼굴 표정을 적게 지었습니다. 좋은 소식입니다. 왜냐하면 UC버클리의 연구에서 파트너에게 부정적인 표정을 보이는 사람들이 이혼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아이오와의 마하리시 국제 대학은 명상을 하는 여성들이 그렇지 않은 여성들보다 훨씬 더 큰 결혼 생활 만족도를 보고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규칙적으로 명상하는 사람들은 가장 큰 혜택을 보았습니다.

 

  1. 성공적인 삶을 이끌어가세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명확한 길

아마 여러분은 무언가를 잘하기 위해서는 10,000시간의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들어 보셨을 겁니다. 비틀즈는 국제적으로 알려지기 전에 1,200번의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빌 게이츠는 8학년 때 프로그래밍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보다 성공을 위한 다른 공식이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세계 수준의 운동 선수들, 최고 경영자들,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공연자들은 모두 두뇌 통합이라고 불리는 높은 수준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뇌가 서로 다른 영역들 사이의 강한 연결 고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빠르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미국의 신경과학자 프레드 트래비스 박사가 지적한 것처럼 성공의 새로운 열쇠는 창의력이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다행히도 하버드 의대의 연구는 명상이 실제로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뇌파의 변화를 일으킨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여러분은 인생의 어느 곳에서든지 성공을 발견할 수 있고, 여러분이 절약할 수 있는 모든 시간을 생각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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